본문 바로가기
병원

[수신증/신우요관 이행부 협착 및 요로결석(신장결석)] 수술 후기 - 3차(마지막)

by catc 2020. 6. 28.
반응형

신우요관 이행부 협착 및 요로결석으로 인한 수술 후기입니다.

수술을 앞둔 분들께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퇴원하고 2주 뒤 병원을 방문하여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2차로 방문했을때 혈뇨와 스탠트를

제거하는 일정에 대해 조율하였습니다.

 

다음 방문은 2개월 뒤로 잡았지만 문제가 있었습니다.

수술 후 약 4주가량 혈뇨가 나올 수 있다고 하였으나

저는 6주가 넘어도 지속적으로 혈뇨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조금 앞당겨서 방문을 하였습니다.

 

큰 걱정을 하고 방문을 하였지만 상담 결과는 좀 허탈했습니다.

혈뇨는 스탠트를 제거하기 전까지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4주라고 했으면서....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다시 2주 뒤로 검진 예약을 하였습니다.

 

 

 

2주 후 병원 방문


오늘은 스탠트 상태를 확인하고스탠트 제거 일정을 잡는다고

해서아무 생각 없이 왔더니스탠트를 오늘 제거하자고 하시네요.

오늘 해야될 스케줄이 많았지만

다시 먼 거리를 오기 싫어서 그냥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옷을 갈아입고 의자에 앉았습니다.

치마를 처음 입어 봤는데

느낌이 좀 이상하네요.

 

의자에 앉으면 마취 젤로 마취를 합니다.

약간 따끔하면서 시원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마취가 퍼지는 동안 잠깐 기다립니다.

잠깐이지만 시간이 정말 안 갑니다.

다리를 벌리고 마취약을

바른 상태로 기다리는데 정말 초초하더군요.

 

약 10분 뒤 교수님께서 오셔서 직접 시술을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내시경을 사용하여 스탠트를 꺼냅니다.

 

 

 

정말 아픕니다.

신음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아픕니다.

시술시간은 1~2분으로 매우 짧으나정말 미칩니다.

마취가 무슨 의미가 있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피가 정말 한가득 나옵니다.

 

시술이 끝나고 다음 병원 예약을하러 접수대로

가는데 거북이걸음으로 신음소리를 내며 걸어갑니다.

 

다음 예약은 2주 뒤로 경과를 본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2주 뒤로 예약을 하였습니다.

혈뇨가 2~3일간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혈뇨가 계속 나오면 다시 내방하라고 합니다.

예약을 끝내고 화장실로 향했습니다.

 

 

 

 

 

 

 

 

소변을 봐야 하는데 너무 무서웠습니다.

너무 고통스러웠으니까요.

그래도 어쩔 수 없이 화장실로 가서

소변을 보는데정말... 아픕니다.. 정말.. 아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혈뇨가 엄청 나옵니다....볼일을 다 보고 집으로 가려하였으나

이상태로는 운전을 못할 듯하여

병원 로비에서 1시간 동안 앉아 있었습니다.

 

지속적은 통증이 있었으나집에는 가야 했기 때문에약국에서

약을 처방받고어기적 어기적 거리며 차로 왔습니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씻고 바로잠들었습니다.

엄청난 땀과 피 때문에 냄새가 너무 나더군요.

자고 일어나서 또 고통스러운 볼일을 보고바로 잠들었네요.

 

다행히 2일 뒤에는 혈뇨도 안 나오고 아프지도 않았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다시는 이 수술을 하고 싶지 않네요....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2주 후 병원 방문


다시 또 먼길을 달려 병원에 방문 했습니다.

오자마자 검사를 진행 했네요.

검사 내용 : 이뇨제를 주사하여 요로계의 폐쇄 정도 및 신장의 혈류과 배설 기능을 평가

 

약 1시간에 걸쳐 검사를 하고 또 방문 예약을 합니다.

검사 결과를 듣기 위해서죠.

 

다음 방문은 일주일 후 입니다.

 

1주 후 병원 방문


검사 결과만 듣는줄 알았더니 

근데 갑자기 CT를 찍으라고 하네요.

그래서 또 찍었습니다.

그 후 바로 교수님과 상담을 하였습니다.

이 병원 재발이 잦으므로 관리를 잘해야 하며재발을 한다면

이번수술보다 조금 더 큰 수술을 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1년뒤 다시 내방하여 검사를 진행 하기로 하였습니다.

 

들어갔던 비용만 삼백만원을 넘겼네요.

의료보험 아니였으면 정말 감당이 안될 정도 입니다.

다행히 보험으로 대부분 돌려 받았아서 정말 다행입니다.

 

이로서 길고 길었던 수술이 끝나게 되었습니다.

 

 

 

 

관련 링크

 

[수신증/신우요관 이행부 협착 및 요로결석(신장결석)] 수술 후기 - 1차 : https://catca.tistory.com/2

 

[요로결석일때 결석의 성분에 따라 피해야 되는 음식] https://catca.tistory.com/21

[요로결석 증상(신장결석 증상)/통증 완화Tip] : https://catca.tistory.com/3

[요로결석일 때 예방 방법/먹어야 되는 음식] https://catca.tistory.com/1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