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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재직증명서(국민연금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by catc 2020. 1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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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확인해보니 정확히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건 안되고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는 증명서를 발급 받는거라고합니다.

2020.11.30 대출 관련 문의시 사용했을때 문제 없었음

 

 

재직증명서는 현 직장에서 일정한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지금 포스팅하고 있는 국민연금가입증명서 역시 일정한 소득이 있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그래서 동일한 효력을 가지는 듯합니다.

 

급하게 필요한데 회사에 말하면 바로 안될 때

혹은 증명서가 필요한데 회사까지 가기 부담스러울 때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어떻게 발급받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연금 관리 공단에 접속합니다.

 

국민연금공단

 

www.nps.or.kr

 

 

 

 

2.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를 클릭하고

가입증명서 발급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4.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5. 가입증명서(국/영문)를 클릭합니다.

 

 

 

 

6.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합니다.

 

 

 

 

7. 특정 사업장을 선택 후 내가 원하는 서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프린트 발급을 클릭합니다.

 

 

 

 

8. 발급 용도를 확인합니다.

 

 

 

 

9.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프린터를 합니다.

 

 

 

 

급하게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국민연금가입내역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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